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하루야”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은 “하루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용조건,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하루야” 사이트(www.lovelyharu.com) 와 앱을 비롯,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회사가 제공하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멤버 :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사람을 말합니다.
- 이용 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각자가 지정한 고유한 문자와 숫자 및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 회원이 각자 지정한 ID와 일치하는 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및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사이트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 정책을 공지하고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원 가입과 동시에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과 운영 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개정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활용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7일 동안 공지합니다.
-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계약 체결
- 이용 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한 후, 본 약관 내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와 가입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 신청 시,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면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서비스 관련한 이용 계약 체결을 서면 또는 사이트가 아닌 별도의 방법을 통해 회사와 진행한 경우에도, 사이트를 통한 이용 계약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네이버폼,채널톡 등 비회원전용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에도 이용약관에 동의하였으면 이용계약에 대한 승낙으로 봅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회사 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2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러한 사실을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회원은 가입 신청 시 작성한 이용 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처리 방침
- 회사는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부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따릅니다.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빠르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지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이메일이나 우편, SMS, 전화, 카카오톡 채널, 앱 푸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멤버가 제공하고 회사가 활용 가능한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의사표시 관련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서비스 소개와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고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운영자나 사이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운영자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 다음 행동의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 한 회원의 권리에 제재를 가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온라인 게시물의 경우, 회사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권 양도 및 불법 판매
- 타인 명의도용
-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대한 침해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원 간 금전 거래
- 포교 활동
- 범죄와 관련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이용 계약을 체결한 행위
-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타 회원 및 제3자에 대한 위협, 학대, 괴롭힘, 혐오 발언, 인권 침해, 성희롱 등을 포함한 언어 및 비언어 폭력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발송 등)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1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회원에게 커뮤니티 서비스 및 이벤트 행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사전 공지를 통해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토스페이스의 저작권 가이드라인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모지를 사용하는중입니다.
- 회사가 정한 정족수 미달이나 행사를 개최하는 주요 관계인의 신변상 문제 등으로 서비스 제공 일정을 변경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화면, 문자 및 이메일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 서비스를 부득이한 사정으로 중단할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사전 통보하며, 시기에 따라 전액 환불 혹은 일부 환불 조치를 취합니다. 상세 내용은 별도 고지된 회사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 “하루야” 사이트를 통한 서비스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단,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위에서 언급한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해지
-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 이용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사이트 내에 마이페이지를 통해 회원이 직접 서비스 이용 해지(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해지가 불가능한 조건의 일부 프로그램과 멤버십의 경우 www.lovelyharu.com을 통해 환불 절차에 필요한 정보(이용자ID, 휴대전화번호, 이름, 환불 사유)를 전달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하루야 서비스는 20대 전용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미성년자는 회원가입이 불가하며, 서비스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또한 최대 이용가능연령은 만29세까지이며 만30세가 되는 시점부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만30세가 되는 회원분들은 서비스 이용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이용 해지 전 해당 회원에게 이와같은 사실을 한번 더 공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4조 환불은 다음과 같은 규정을 따릅니다.
환불 수칙
- 결제는 회사의 서비스(선호도에 따른 이성 매칭, 연락처 교환)에 대한 용역 가치로 발생하며, 이후 발생하는 문제(연락, 만남 성사)에 대해 회사는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a)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b)서비스 중단 등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 환불 및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a)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내 "문의하기"버튼의 채널톡을 통해 이용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셔야 합니다.
b)회사는 이용자가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환불사유가 존재하고,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경우 이용자에게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c)환불은 결제 후 7일 내 사용되지 않은 초코의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초코를 사용한 경우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며, 고객센터의 재량으로 재지급된 초코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d)회사의 정책 상 환불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환불을 위한 일정한 절차 및 환불 입 금 계좌번호 등의 금융정보를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 한해 환불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환불 요청시 이러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용자가 이용약관과 서비스 및 회사 정책을 위반함으로 인해 이용정지 또는 강제이용중단 조치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 신원 인증과정에서 이용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 판명될 경우 강제 이용 중지 또는 영구 이용 중지 조치가 되며 이용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므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에 있지 아니하더라도 이용자는 적법한 내용의 이의제기를 언제든지 신청할수 있으며, 이에대해 회사는 충실히 검토후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갖습니다.
초코 환급에 관한 부칙
- 상대방이 연락 초반 1일 내에, 72시간동안 무응답일 경우 신청자에 한해 1회 무료 매칭에 상응하는 초코를 지급합니다. (이 조항에 따라 초코를 지급받은경우 해당 초코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 상대방과 인사 외 대화를 나눈 후 연락이 끊겼을 경우 초코 환급 불가.
- 상대방이 사과후 연락을 끊었을 경우 초코 환급 불가.
- 위 1~3번 조항을 악용하여 대화내용을 삭제하여 무료매칭을 신청하는 경우 영구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법적 조치가 이뤄질수 있습니다.
- 위1~3번 조항을 근거로 상담원이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초코 환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 환급된 초코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충전 재화(초코)의 최대 사용가능기한은 결제일로부터 6개월 입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사이트, SN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에는 회원의 게시물 및 서비스 중 이뤄지는 사진 촬영의 결과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이를 사용할 시, 회원에게 동의를 구한 후 사용합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광고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과 자신의 사진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회사의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됩니다.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의 이유로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 번개모임은 기본 2인 참여가 원칙이며 1인 참여 게시물의 경우 관리자에의해 삭제됩니다.
- 1인 참여가 의심되거나 번개모임 소개에 팀원소개가 없는경우 관리자에의해 삭제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보관 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8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사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이 내규 위반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의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손해배상
- 이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 형법상 책임은 1차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사의 제반 시설물에 파손을 입힌 경우에는 회사의 청구에 따라 원상회복 및 손해배상에 책임을 지고 변상하여야 합니다. 단, 홈페이지등 온라인상의 사업장 또한 회사의 제반시설물로 간주합니다.
제20조 면책
-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제공받을 모든 자료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모든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